본문 바로가기

여행/강원도

홍천 가칠봉

 

홍천 가칠봉

높이 ; 1.240m

코스: 삼봉약수 입구 도로 → 삼봉 약수터 → 가칠봉 → 실론 계곡 → 삼봉 약수터

등산 코스는 노란 선. 실론계곡 코스는 주황색

가칠봉은 설악산과 오대산을 연결하는 중간쯤 위치에 있으며. 등산 코스보다는 삼봉약수가 더 유명해요.

삼봉약수에서 시작되는 북릉 2km를 쉽게 올라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보다 노련한 등산인들은 구룡령에서부터 시작하는 등산 코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버스에서 내려 매표소 지나 10분 정도 걸어가면 삼봉 약수터가 있어요

약수물을 탄산이 많고 철분이 있어 위장병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하고 설탕만 넣으면 사이다이다고 하는데 저는 쇠 냄새가 나고 물맛이 이상해서 못 먹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물병에 담아서 갔어요.

 

산악회에서 60명 정도랑 같이 갔는데

등산 코스 팀. 계곡 코스 팀으로 나누어서 4시간 뒤에 삼봉 약수터에서 만나기로 하고 산행을 시작했어요. 저는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계곡 코스로 가기로 했어요

 

 

계곡을 따라 좌우로 이어졌다가 끊어지기를 반복하면서 흐르는 계곡물과 함께 걸어 올라가다 보면

돌담길도 나오고 시원한 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면서 올라갈 수 있는 코스

 

돌담길

 

 

돌에 이끼가 많아서 미끄러워서 신발이 물속에 빠지기도 해요

〔미끄러워 넘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

 

중간에 힘들거나 더우면 잠시 쉬면서 발을 담가봐요 시원하실 겁니다

중간중간에 이렇게 작은 폭포가 있어요

 

쓰러져 있는 나무가 있어서 머리 조심도 해야 합니다

 

큰 나무숲이 우거진 곳이라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앞사람이랑 꼭 같이 가야 해요

뱀이 나와서 도망가다 넘어질 뻔했어요

꼭 긴 바지를 입고 가세요

 

 

큰 나무도 많고 계곡에 다양한 야생화가 있어 볼 만했어요

가칠봉에 오면 산행을 안 하더라도 삼봉 휴양림. 실론 계곡 트레킹을 추천합니다

※ 근처에 군산 지대가 있어 전화가 안 터질 수 있어요 ※

 

 

'여행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백산 만항재를 찾아가서~~^^  (0) 2019.10.13
우리 나라에서 제일 높은 역 추전역의 변화  (0) 2019.10.13
정동진 바다부채길  (0) 2019.06.13
푸른색으로 물든 설악산  (0) 2018.05.11
함백산  (0) 2018.02.06